STEP01
약관동의/인증
STEP02
정보입력
STEP03
가입완료
회원약관
1. 소조몰 회원약관 제1조(목적) 이 약관은 신일제약㈜(이하 “회사”라 합니다)이 운영하는 소조몰(이하 "몰"이라 합니다)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를 이용함에 있어 소조몰과 회원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정의) ① "몰" 이란 회사가 재화 또는 용역을 회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또는 용역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아울러 소조몰을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② "회원"이라 함은 약국/병원을 개설한 대표약사/의사로 "몰"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몰"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몰"이 제공하는 구매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③ “포인트”라 함은 “몰”이 특정 재화 또는 용역을 구입한 경우 또는 경품 등의 목적으로 회원에게 부여한 사이버머니를 말하며, 포인트의 부여 및 사용 등과 관련한 사항은 “몰”의 운영정책에 따릅니다. 제3조 (약관의 명시와 개정) ① "몰"은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영업소 소재지, 대표자의 성명,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신고번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 연락처(전화, 팩스, 전자우편 주소 등) 등을 회원이 알 수 있도록 소조몰의 초기 서비스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② "몰"은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 관한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보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③ "몰"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몰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④ "몰"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회원이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제3항에 의한 개정약관의 공지기간 내에 "몰"에 송신하여 "몰"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⑤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정부가 제정한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⑥ "몰"은 개별 서비스에 대한 세부적인 사항을 정할 수 있으며 그 내용은 해당 서비스의 이용안내 또는 업무 매뉴얼을 통하여 공지합니다. 제4조(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① "몰"은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1.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계약의 체결 지원, 기타 전자상거래 관련 업무 2. 구매계약이 체결된 재화의 배송 또는 용역의 수행 3. 기타 "몰"이 정하는 업무 ② “몰”이 제공하기로 회원과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재화 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회원에게 통지 가능한 주소로 즉시 통지합니다. 제5조(서비스의 중단) ① "몰"은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② 제1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에는 "몰"은 제8조에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제6조(회원가입) ① 회원은 "몰"이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② "몰"은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회원 중 다음 각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1.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제7조 제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제7조 제3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 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몰"의 회원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2.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3.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몰"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③ 회원가입계약의 성립시기는 "몰"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④ 회원은 제14조제1항에 의한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몰"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제7조(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① 회원은 "몰"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몰"은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② 회원 탈퇴 시 회사는 포인트 등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가 부가적으로 제공하는 각종 혜택의 전부 또는 일부를 회수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용계약의 종료로 인한 손해 또는 손실에 대하여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원이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몰"은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 현직 개업약사가 아니거나, 가입 신청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몰"을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용역 등의 대금, 기타 "몰"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3. 다른 사람의 "몰"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4. "몰"을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5. 기타 다음과 같은 행위 등으로 "몰"의 건전한 운영을 해하거나 "몰"의 업무를 방해하는 경우 가. "몰"의 운영과 관련하여 근거 없는 사실 또는 허위의 사실을 적시하거나 유포하여 "회사"의 명예를 실추시키거나 "몰"의 신뢰성을 해하는 경우 나. "몰"의 이용과정에서 직원에게 폭언, 협박 또는 음란한 언행 등으로 "몰"의 운영을 방해하는 경우 다. "몰"을 통해 재화 등을 구매한 후 정당한 이유 없이 상습 또는 반복적으로 취소•반품하여 “몰”의 업무를 방해하는 경우 라. "몰"을 통해 구입한 상품 또는 용역에 특별한 하자가 없는데도 불구하고 일부 사용 후 상습적인 취소•전부 또는 일부 반품 등으로 회사의 업무를 방해하는 경우 마. “몰”에서 재화 등을 구매하여 여타의 사이버몰에서 판매하는 경우 ③ “몰"이 회원 자격을 제한-정지 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이상 반복되거나 30일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몰"은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④ “몰"이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전에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8조(회원에 대한 통지) ① "몰"이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몰"에 제출한 전자우편 주소 및 서면으로 할 수 있습니다. ② "몰"은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이상 "몰"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서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9조(구매신청) "몰"회원은 "몰"상에서 이하의 방법에 의하여 판매자에게 구매를 신청합니다. 1. 재화 또는 용역의 선택 2. 결제방법의 선택 제10조 (계약의 성립) ① “몰”이 제9조와 같은 회원의 구매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구매계약이 성립됩니다. ② 판매자의 승낙이 제11조제1항의 수신확인통지형태로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제11조(수신확인통지-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① 판매자는 회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회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②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회원은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미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제13조의 규정에 따릅니다. 제12조(배송) ① "몰"은 회원의 대금결제를 확인한 후 주문한 상품을 3영업일 이내에 배송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연휴, 배송업체의 오배송/파업 등으로 인한 주문량의 폭주 및 천재지변 등 불가피한 사유로 배송이 순연될 수 있습니다. ② "회원"은 주문한 상품이 배송되면 즉시 검수한 후 거래명세서 및 인수증에 검수 확인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상품 수령 후 3일 이내에 이의하지 않을 경우, 검수에 합격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13조(환급, 반품) ① “몰”은 회원이 구매 신청한 재화 또는 용역이 품절 등의 사유로 재화의 인도 또는 용역의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회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 또는 용역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3일 이내에,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그 사유발생일로부터 3일 이내에 계약해제 및 환급절차를 취합니다. ② 회원은 “몰”에서 정한 절차에 따라 구매한 재화의 반품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몰”은 회원의 반품 요청 시 반품의 대상이 되는 재화를 회수하여 반품절차를 진행합니다. ③ 반품 조건은 다음 각호에 따릅니다. 1. 회원이 "몰"에서 직접 구매한 제품의 경우 반품요청을 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의 반품요청 시 구매 당시의 가격으로 환산하여 회원의 미수잔액에서 차감하고, 미수잔액이 없는 경우 향후 회원이 “몰”에서 재화 또는 용역의 구매 시 지불할 대금에서 해당금액이 차감됩니다. ④ 회원이 "몰"에서 직접 구매한 제품이 아닌 경우에도 반품요청은 가능하나, 이 경우 반품조건은 “몰”의 정책에 따릅니다. ⑤ 회원은 상품 등을 배송받은 경우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반품을 할 수 없습니다. 1. 회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상품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 2. 회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상품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3.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상품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4. 같은 성능을 지닌 상품 등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그 원본인 상품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5. 판매자가 판매 시 별도로 반품 가능 상품이 아니라는 사실을 고지한 경우 ⑥ 반품 시 일부 특정 상품에 대해서는 반품이 제한되거나 공급가격에 비해 할인된 가격으로 반품가격이 적용될 수 있습니다. ⑦ 회원의 단순변심에 의한 반품 및 교품의 경우 회원이 배송비 등 필요한 경비를 부담하여야 합니다. 제14조(개인정보보호) ① "몰"은 회원의 정보수집 시 구매계약 이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다음 사항을 필수사항으로 하며 그 외 사항은 선택사항으로 합니다. 1. 필수항목 이름, 아이디, 비밀번호, 휴대폰번호, 휴대폰인증번호, 결제/쇼핑정보 수령용 이메일, 전자세금계산서 수령용 이메일, 사업자명, 면허번호, 사업자등록번호, 요양기관기호, 사업장전화번호, 사업장주소 2. 자동수집항목 서비스 이용기록, 접속 로그, 쿠키, 접속 IP 정보, 결제기록 ② "몰"은 회원의 개인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반드시 당해 회원의 동의를 받습니다. ③ 제공된 개인정보는 당해 회원의 동의 없이 목적 외의 이용이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몰"이 집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배송업무상 배송업체에게 배송에 필요한 최소한의 회원의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알려주는 경우 2.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3. 고객의 제세공과금(원천징수 세금 포함) 관련 해당 기관(세무서 등)에 통보하는 경우 4. 금융실명거래및비밀보장에관한법률, 신용정보의이용및보호에관한법률,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지방세법, 소비자보호법, 한국은행법, 형사소송법 등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④ “몰”이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회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받은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등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관한법률 제22조제2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회원은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제15조("몰"의 의무) ① "몰은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재화 또는 용역을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② "몰"은 회원이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회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③ "몰"이 상품이나 용역에 대하여 「표시-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제3조 소정의 부당한 표시-광고행위를 함으로써 회원이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④ "몰"은 회원이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16조(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① 제14조의 경우를 제외한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②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③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몰"에 통보하고 "몰"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④ 주소, 사업자번호, 연락처 등 회원 필수정보사항의 변경이 있으면 즉시 “몰”에 변경된 정보를 수정 입력하여야 하며 “몰”에 변경사항과 사업자등록증을 유선 또는 전사우편, 팩스 등으로 통보하여야 합니다. 위 사항의 변경이 “몰”로 통보가 되지 않아 발생한 문제는 회원의 책임으로 합니다. ⑤ 회원은 이 약관 및 관계 법령에서 규정한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제17조(회원의 의무) 회원은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2. "몰"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3. "몰"이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 4. "몰"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5. "몰"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6.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화상-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몰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7. 회원의 서비스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의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담보로 제공하는 행위 제18조(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① “몰“이 작성하거나, 회원이 “몰”에 게재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몰“에 귀속합니다. ② 회원은 “몰”을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몰”에게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몰”의 사전 승낙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및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③ “몰”은 약정에 따라 회원에게 귀속된 저작권을 사용하는 경우 당해 회원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19조(정보의 제공) "몰"은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에 대해서는 전자우편이나 서신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20조(양도의 금지) 회원의 사업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의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또는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제21조(분쟁해결) ① "몰"은 회원이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처리기구를 설치-운영합니다. ② "몰"은 회원으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③ "몰"과 회원간에 발생한 분쟁은 전자거래기본법 제28조 및 동 시행령 제15조에 의하여 설치된 전자거래분쟁조정위원회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23조(재판권 및 준거법) ① "몰"과 회원간에 발생한 전자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서울중앙지방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② "몰"과 회원간에 제기된 전자거래 소송에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 [부칙] 이 약관은 2021년4월1일부터 시행합니다.
기존거래처 조회에 동의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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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개인정보취급방침 신일제약㈜은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웹사이트 공지사항(또는 개별공지)을 통하여 공지합니다. ○ 본 방침은 2021년 4월 1일부터 시행됩니다. 1.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신일제약㈜은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처리합니다. 처리한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사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될 시에는 사전동의를 구할 예정입니다. 가. 홈페이지 회원가입 및 관리 회원 가입의사 확인, 회원제 서비스 제공에 따른 본인 식별•인증, 회원자격 유지•관리, 제한적 본인확인제 시행에 따른 본인확인, 서비스 부정이용 방지, 만14세 미만 아동 개인정보 수집 시 법정대리인 동의 여부 확인, 각종 고지•통지, 고충처리,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 보존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나. 민원사무 처리 민원인의 신원 확인, 민원사항 확인, 사실조사를 위한 연락•통지, 처리결과 통보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다.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물품배송, 서비스 제공, 청구서 발송, 콘텐츠 제공, 맞춤 서비스 제공, 본인인증, 연령인증, 요금결제•정산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라. 마케팅 및 광고에의 활용 신규 서비스(제품) 개발 및 맞춤 서비스 제공, 이벤트 및 광고성 정보 제공 및 참여기회 제공,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 서비스의 유효성 확인, 접속빈도 파악 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2. 개인정보 처리 및 보유기간 ① 개인정보항목 가. 필수항목 이름, 아이디, 비밀번호, 휴대폰번호, 휴대폰인증번호, 결제/쇼핑정보 수령용 이메일, 전자세금계산서 수령용 이메일, 사업자명, 면허번호, 사업자등록번호, 요양기관기호, 사업장전화번호, 사업장주소 나. 자동수집항목 서비스 이용기록, 접속 로그, 쿠키, 접속 IP 정보, 결제기록 ② 수집방법 가. PC홈페이지, 모바일 홈페이지 등에서 사용자가 직접 입력 나.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생성되는 정보 수집 프로그램 작동 다. 서비스 이용자가 서면으로 작성하여 인편, FAX, 이메일 등으로 전달 ③ 보유근거 ‘개인정보보호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통신비밀보호법’, ‘전기통신사업법’ ④보유기간 가.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보관 근거: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보관 기간: 5년 나.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보관 근거: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보관 기간: 5년 다.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보관 근거: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보관 기간: 3년 라. 전자금융 거래에 관한 기록 - 보관 근거: 전자금융거래법 - 보관 기간: 5년 마. 접속 로그, 접속 IP 정보, 서비스 이용기록 - 보관 근거: 통신비밀보호법 - 보관 기간: 3개월 바. 전문가 회원의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 기간 - 보관 근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 16조 2항 - 보관 기간: 달리 정한 기간 (전문가 회원 가입 시 동의한 이용약관 및 동의서) ⑤ 개인정보 유효기간 제도 도입 가. 신일제약㈜는 개인정보보호를 위하여 장기간(1년이상) 서비스 미 이용자의 계정을 휴면 계정 처리하여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으며, 다른 이용자의 개인정보와 분리하여 저장, 관리합니다. 나. 미사용 기간은 최종 로그인 일자를 기준으로 산정하며, 법령에서 규정한 기간 동안 분리, 저장, 관리합니다. 다. 신일제약㈜는 휴면계정처리 예정일로부터 30일 이전에 해당 사실을 전자메일, 서면, SMS 중 하나의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사전 통지하며, 이용자가 로그인, 본인확인 등을 거쳐 서비스 이용의사를 표시한 경우에는 이용의사 표시일로부터 1년가 이용자의 계정을 휴면계정으로 처리하지 않습니다. 3. 개인정보 처리 위탁 ① 신일제약㈜는 원활한 개인정보 업무처리를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위탁받는 업체 위탁업무 내용 정보 보유기간 용마유통 물품배송,회수 또는 청구지 등 발송 주문 또는 구매 등에 관한 기록 : 5년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회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나이스정보통신 구매 결재서비스 이용을 위한 본인 확인 업무 솔라피 문자, 알림톡 발송 대행 ② 신일제약㈜는 위탁계약 체결시 개인정보 보호법 제25조에 따라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금지,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 재위탁 제한, 수탁자에 대한 관리/감독,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를 감독하고 있습니다. ③ 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 없이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4. 정보주체의 권리, 의무 및 그 행사방법 이용자는 개인정보주체로서 다음과 같은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① 정보주체는 신일제약㈜에 대해 언제든지 다음 각 호의 개인정보 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가. 개인정보 열람요구 나. 오류 등이 있을 경우 정정 요구 다. 삭제요구 라. 처리정지 요구 ②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신일제약㈜에 대해 개인정보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8호 서식에 따라 서면, 전자우편, 모사전송(FAX)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신일제약㈜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③ 정보주체가 개인정보의 오류 등에 대한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한 경우에는 신일제약㈜는 정정 또는 삭제를 완료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④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5. 개인정보의 파기 신일제약㈜은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처리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는 지체 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파기의 절차, 기한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 파기절차 이용자가 입력한 정보는 목적 달성 후 별도의 DB에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따라 일정기간 저장된 후 혹은 즉시 파기됩니다. 이때,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나. 파기기한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개인정보의 보유기간이 경과된 경우에는 보유기간의 종료일로부터 5일 이내에,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달성, 해당 서비스의 폐지, 사업의 종료 등 그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개인정보의 처리가 불필요한 것으로 인정되는 날로부터 5일 이내에 그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다. 파기방법 전자적 파일 형태의 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합니다.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6.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 신일제약㈜는 개인정보보호법 제29조에 따라 다음과 같이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관리적 및 물리적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가. 정기적인 자체 감사 실시 개인정보 취급 관련 안정성 확보를 위해 정기적(분기 1회)으로 자체 감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나. 개인정보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지정하고 담당자에 한정시켜 최소화 하여 개인정보를 관리하는 대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다. 내부관리계획의 수립 및 시행 개인정보의 안전한 처리를 위하여 내부관리계획을 수립하고 시행하고 있습니다. 라. 해킹 등에 대비한 기술적 대책 신일제약㈜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한 개인정보 유출 및 훼손을 막기 위하여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주기적인 갱신•점검을 하며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 기술적/물리적으로 감시 및 차단하고 있습니다. 마. 개인정보의 암호화 이용자의 개인정보 중 비밀번호는 암호화 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어, 본인만이 알 수 있으며 중요한 데이터는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 하거나 파일 잠금 기능을 사용하는 등의 별도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바. 접속기록의 보관 및 위변조 방지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접속한 기록을 최소 6개월 이상 보관, 관리하고 있으며, 접속 기록이 위변조 및 도난, 분실되지 않도록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제한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데이터베이스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변경,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를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으며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아. 문서보안을 위한 잠금장치 사용 개인정보가 포함된 서류, 보조저장매체 등을 잠금장치가 있는 안전한 장소에 보관하고 있습니다. 자. 비인가자에 대한 출입 통제 개인정보를 보관하고 있는 물리적 보관 장소를 별도로 두고 이에 대해 출입통제 절차를 수립, 운영하고 있습니다. 7.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① 신일제약㈜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성명 : 김경희 직책 : 경영지원부 이사 연락처 : 02-2211-6711 ※ 개인정보 보호 담당부서로 연결됩니다. ② 정보주체께서는 신일제약㈜의 서비스(또는 사업)을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신일제약㈜는 정보주체의 문의에 대해 지체 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8. 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시행일로부터 적용되며, 법령 및 방침에 따른 변경내용의 추가, 삭제 및 정정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항의 시행 7일 전부터 공지사항을 통하여 고지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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